TV 뉴스 저널리즘의 아이콘 버나드 쇼, 82세로

TV 뉴스 저널리즘의 아이콘 버나드 쇼, 82세로 별세
CNN의 첫 번째 수석 앵커인 쇼는 1988년 듀카키스-부시 대통령 토론회에서 논쟁적인 질문으로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오랫동안 TV 뉴스의 마지막 중립 앵커로 여겨져 온 CNN의 버나드 쇼(Bernard Shaw)가 82세의 나이로 은퇴했습니다. 존 매케인은 “버니가 공화당원인지 민주당원인지 자유당인지 채식주의자인지 말할 수 없다”고 말한 것으로 유명하다.

TV 뉴스

2001년 Shaw가 CNN에서 은퇴한 지 21년이 지난 지금, 네트워크는 이러한 표준으로 돌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TV 뉴스

시카고에 사는 가정부이자 가정부의 아들인 Shaw는 매일 4개의 신문을 집에 가져오는 아버지의 습관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어린 쇼는 그 신문들을 탐독하며 식탁에서 저널리즘을 배웠습니다.

1940년 5월에 태어난 그는 고립된 도시에서 자랐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미국에서 명예롭게 봉사했습니다. 부유한 시카고 사람들이 징병에 항의하던 당시 베트남 전쟁 중 해병대.

오피 주소 곧 그는 CBS와 ABC에서 경력을 시작하여 전국 텔레비전 뉴스에 출연한 최초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Shaw는 1980년 CNN이라는 새로운 케이블 네트워크에 합류하여 첫 번째 수석 앵커가 되었습니다. CNN의 명성이 높아졌고 Shaw의 스타가 떠올랐습니다.

아마도 Shaw의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전국 방송 뉴스에서 1988년 민주당 후보 Michael Dukakis와의 대결이었습니다. 그는 아내 Kitty가 강간당하거나 살해당할 경우 사형을 찬성할지 여부를 사형 반대론자에게 물었습니다.

이 합성 이미지에서 전 미국 대통령 후보인 조지 부시(왼쪽)와 마이클 듀카키스를 비교했습니다.

1988년 조지 H. W. 부시는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하여 미국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 more news

Dukakis의 단호한 반응은 뉴스를 만들고 투표를 옮겼습니다. “아니요, 버나드 씨. 저는 평생 사형에 반대해 왔다는 것을 당신도 알 것 같습니다.

억지력이 있다는 증거는 없으며 폭력 범죄를 처리하는 더 좋고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듀카키스는 당시 부통령이었던 조지 H.W. 부시는 1988년 선거인단 투표 538표 중 단 111표만 얻었다.

Dukakis의 패배 이후 일부 언론 비평가들은 Shaw를 비판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입장을 고수했다.

그는 자신이 한 일이 옳았고 앞으로도 계속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Shaw의 보도에 대한 자신감과 자신의 신념에 대한 확고한 입장이었습니다.

몇 년 후 Dukakis는 자신의 반응이 그다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나중에 Shaw는 다시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CNN에서 2001년 은퇴한 후 그는 인터뷰에서 2003년 이라크 침공을 지지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전쟁이 “미국의 안보에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고 결과적으로 평화주의자와 좌파 파벌에 의해 비판을 받았다. 그는 또한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을 일방적으로 보도했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