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u Aqla의 죽음은 그녀를 아는 언론인

Abu Aqla의 죽음 슬픔을 애도하다

Abu Aqla의 죽음

나프탈리 베넷 이스라엘 총리는 압바스 총리가 “근거 없는 비난”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는 성명을 통해 “우리가 수집한 정보에 따르면 당시 무차별 총격을 가했던 무장한 팔레스타인인들이 이 기자의 불행한
죽음에 책임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제닌에 ​​있는 팔레스타인 사람들은 ‘우리가 군인을 때렸다. 그는 땅에 누워 있다’고 자랑스럽게 말하기까지 했다.
그러나 [이스라엘] 군인은 부상당하지 않았기 때문에 팔레스타인 테러리스트가 기자를 쏘았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스라엘 외무부와 이스라엘 군은 트위터에 팔레스타인 총격범이 제닌 캠프의 골목길을 발포하는 영상을 올렸다.

그러나 이스라엘 인권 단체인 B’Tselem은 나중에 Jenin의 연구원들이 비디오에서 본 팔레스타인의 총성이 아부
아클라와 사무디를 강타한 총성이 아닐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스라엘 외무부는 “클립 속 총격이 아부 아클라를 죽였다는 주장은 없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스라엘군 참모총장 아비브 코하비(Aviv Kohavi) 중장은 성명을 내고 “현재로서는 그녀가 누구의 총에 맞았는지 확인할 수 없으며 그녀의 죽음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베넷은 또한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당국에 진실을 밝히기 위해 합동 부검과 조사를 실시할 것을 촉구했다고 말했다. 그는 팔레스타인 관리들이 지금까지 그 제안을 거절했다고 주장했지만 팔레스타인 장관은 이스라엘과 합동 조사에 관해 연락이 없었다고 말했다.

네드 프라이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아부 아클라의 살해에 대해 “가슴이 아프고 강력하게 규탄한다”고 말했다.

“수사는 즉각적이고 철저해야 하고 책임자들은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녀의 죽음은 어디에서나 언론의 자유에 대한
모독입니다.”

Abu

AbuAqla는 1997년에 Al Jazeera에

합류했으며 최초의 현장 특파원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녀는 수년에 걸쳐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을 다루는 TV
화면에서 단골 얼굴이 된 가장 잘 알려진 여성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녀의 동료인 이다 이브라힘은 그녀가 “매우 존경스럽다”며 이 소식이 “그녀와 함께 일해 온 기자들에게 충격”이라고 말했다.

영국 주재 팔레스타인 대사인 Husam Zomlot은 BBC Newsday 프로그램에 자신이 매우 가까운 친구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팔레스타인, 지역 및 전 세계적으로 그녀가 누구인지에 대해 한 가족 [이름]이었습니다. 팔레스타인에서
이스라엘의 만행을 취재하고 뉴스를 취재하는 데 평생을 바친 저명한 저널리스트였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수시로 제닌 난민캠프에 대한 체포 급습을 시작합니다. 그들은 최근 몇 주 동안 이스라엘과 요르단강 서안 지구에서 이스라엘계 아랍인과 팔레스타인인의 공격을 받아 이스라엘인 17명과 우크라이나인 2명이 사망한 후 최근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최소 26명의 팔레스타인인이 사망했습니다. 여기에는 공격을 수행하는 동안 공격자들이 총에 맞아 사망하거나 요르단강 서안 지역에서 이스라엘의 습격과 대립 중에 전사한 무장 세력과 민간인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