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규칙 재설정 후 1위를 향하고 있는 케이트

차트규칙 재설정 1위

차트규칙 재설정

Kate Bush의 Running Up That Hill에 대한 애정의 급증은 이번 주에 그녀를 1위로 보낼 것 같습니다.

80년대 발라드는 인기 넷플릭스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에 사용된 덕분에 이미 2위에 올랐습니다.

공식 차트가 오래된 노래를 스트리밍할 때 벌칙을 부과하는 규칙에서 제외된 후 정상에 오를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Running Up That Hill은 현재 영국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노래로 Spotify에서 하루 평균 700,000번 재생됩니다.

이전 주에는 이러한 스트림이 3,500개의 “판매”로 계산되었을 것입니다. 이번 주에는 그 수치가 두 배인 7,000명으로 늘어납니다.

그것은 스트리밍 시대에 차트가 계산되는 방식을 지시하는 난해하지만 중요한 규칙 때문입니다.

상위 40위는 레코드 가게에서 살 수 있는 노래로 구성되어 있었고 모든 판매가 평등했습니다. 레코드 레이블이 7인치 또는 CD 싱글을 충분히 인쇄하지 않았다면 차트를 완전히 놓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음반사가 사람들에게 앨범을 대신 구매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히트 싱글 제작을 중단하기도 했습니다(Wet Wet Wet의 Love Is All Around와 Fugees의 Killing Me Softly 모두 이러한 운명을 겪었습니다).

차트규칙

그러나 스트리밍 시대에는 모든 노래가

항상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차트에 문제를 제기합니다. 같은 기준으로 스트림을
계산했다면 Killers의 Mr Brightside와 같은 클래식 노래는 절대 상위 40위 안에 들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Ed Sheeran의 Bad Habits와 같은 현대 히트작은 현재 상위 10위 안에 50번째 주를 보내고 있습니다.

다른 아티스트들에게 기회를 주고 차트가 진부하지 않게 하기 위해 레코드 산업은 “가속 하락”이라는
것을 발명했습니다.

이렇게 작동합니다. Apple Music 또는 Spotify Premium과 같은 구독 서비스에서 100번 스트리밍하면 새 레코드가 하나의 “판매”를 얻습니다. 또는 광고 지원 서비스에서 600회. 그러나 노래가 3년 이상 된 경우 “판매”가 계산되기 전에 200개의 프리미엄/1,200개의 광고 자금 지원 스트림을 유치해야 합니다.

이는 Running Up That Hill이 지난 주 영국에서 편안하게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노래(250만 회 이상 재생)였지만 Harry Styles가 그의 노래 As It Was 덕분에 왈츠를 1위를 할 수 있었던 기이한 상황으로 이어집니다. , 더 유리한 스트림 대 판매 비율을 누렸습니다.

이번 주에는 경기장이 평준화되었습니다.

상위 40위를 감독하는 차트 감독 위원회(Chart Supervisory Committee)는 주말 동안 Running Up That Hill에 대한 가속 감소 규칙을 철회했습니다.

상황은 이례적이지만 전례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차트 규칙에 따라 “표준” 스트리밍 비율은 주당 판매량이 25% 증가하면 모든 싱글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위원회는 지난 3년 동안 발표된 노래에 대해서만 해당 규칙을 제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1978년 Wuthering Heights 이후 처음으로 Kate Bush에게 싱글 1위를 안겨준 기분 좋은 요소를 부정할 사람은 없을 것 같습니다.

월요일까지 가수는 이미 5,000장의 판매고를 Styles보다 앞섰으며, 이는 능가할 가능성이 없는 리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