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 대통령 피살 1년 만에 투쟁 악화

아이티, 대통령 피살 1년 만에 투쟁 악화

아이티

먹튀검증사이트 PORT-AU-PRINCE, 아이티 (AP) — Jovenel Moïse 대통령이 엘리트 보안 팀이 그를 보호하기로 되어 있던 개인 집에서 암살된 지 1년이 지났습니다.

당국이 살인을 주도하고 자금을 조달한 모든 사람들을 식별하고 체포하는 데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아이티는 폭력이 치솟고 경제가 폭락하면서 자유낙하로 빠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난 1년 동안 아이티를 떠났고, 인근 국가의 해안에 반복적으로 나타난 수백 명의 아이티인을 태운 구불구불한 배를 타고 잠재적으

로 치명적인 항해를 했습니다. 그들은 뒤에 남아 있는 많은 사람들처럼 굶주리고 목숨을 두려워하기보다는 그 위험에 맞서기로 선택했습니다.

아이티, 대통령 피살

“매일이 싸움입니다. 살아남기 위한 싸움입니다. 먹고살기 입니다. 생존을 위한 싸움입니다.”라고 아이티인들이 느리게 움직이는 버스에 타는 것을

두려워하고 전쟁 중인 갱단에 의해 살해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지금 오토바이 택시를 운전하는 배관공 헥터 듀발이 말했습니다.

모이즈는 지난 7월 7일 수도 포르토프랭스 근처의 자택에서 총격을 당한 이후로 범죄가 급증하고 수천 명의 가족이 영토를 놓고 다투는 갱단에 의해 집에서 쫓겨났습니다.

압도된 정부는 갱단을 단속하고 그들과 관련된 납치 급증을 줄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연립 정부를 구성하려는

시도가 최근 몇 주 동안 주춤하고 총선을 실시하려는 노력이 중단되어 많은 사람들이 아이티가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아리엘 헨리 총리는 총선을 조직하기 위해 새로운 임시 위원회를 만들겠다고 약속했지만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정부가 2019년에 선거를

조직하지 못했기 때문에 의회가 없었고, Moise는 2020년 초에 대부분의 의원을 해임하고 그가 죽기 전까지 1년 이상 법령으로 통치했습니다.

한편, 수사를 감독하기 위해 임명된 4명의 판사가 사임하면서 암살 용의자들에 대한 재판에 대한 희망이 빗나갔다. 일각에서는 목숨이 두려웠다고 말했다.

헨리 자신도 사건을 둘러싼 불확실성을 인식하고 있었다. 그는 지난달 자신의 트위터에 “이 무시무시한 계획을

구상하고 자금을 지원한 사람들이 여전히 거리를 떠돌며 우리 사법 제도를 벗어나고 있다는 불쾌한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그는 금요일 추도식에서 “수사가 끝날 때까지 수사를 끈질기게 독려하겠다”고 말했다.more news

그가 연설하는 동안 정의를 요구하는 티셔츠를 입은 수백 명의 모이즈 지지자들이 수도를 지나 그가 살해된 집으로 행진하며

“조조, 우리는 당신을 절대 잊지 못할 것입니다!”라고 외쳤다. 일부는 헨리를 체포할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아이티에서는 고위 경찰관과 전 콜롬비아 군인 그룹을 포함하여 40명 이상이 체포되었습니다. 아이티 외곽에서 구금된

용의자 3명 중 최소 2명은 미국으로 송환됐으며, 미국 국외에서 살인 공모나 납치 등의 혐의를 받고 있다.

콜롬비아에 있는 많은 군인의 친척들은 적절한 사법 절차와 열악한 교도소 환경의 개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