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의 정치적

스리랑카의 정치적 교착 상태: 다음에는 어떻게 됩니까?
스리랑카의 새 총리는 심각한 경제 위기를 통해 섬나라를 이끌 수 있는 통합 정부를 구성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초기 좌절을 겪었습니다.

스리랑카의 정치적

토토사이트 73세의 라닐 위크레메싱게(Ranil Wickremesinghe)는 목요일 늦은 이 나라의 인기 없는 대통령에 의해 임명되었지만 몇몇

야당은 이미 그의 총리직을 지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임 총리가 임명된 이유는?

Wickremesinghe는 대통령의 형이자 지난 20년 동안 스리랑카의 정치를 지배한 왕조의 수장인 Mahinda Rajapaksa의 후임으로 지명되었습니다.

Mahinda는 그의 지지자들이 몇 주 동안 정부에 대해 평화적으로 항의해 온 시위대를 공격한 후 월요일에 사임했습니다.more news

계속되는 충돌로 최소 9명이 사망하고 200명 이상이 부상했으며 수십 개의 라자팍사 충성파 집들이 분노한 폭도들에 의해 불탔습니다.

이후 마린다는 법원에 의해 출국이 금지되고 수도 콜롬보를 탈출했다.

고타바야 라자팍사(Gotabaya Rajapaksa) 대통령은 통합 정부를 구성하고 사임을 촉구하는 바람에 위크레메싱게(Wickremesinghe)를 임명했습니다.

Wickremesinghe가 정부를 구성할 수 있습니까?

Wickremesinghe는 친서방적 자유 시장 개혁주의자로 여겨지며 그의 임명은 긴급히 필요한 국제통화기금(IMF)의 구제금융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고위 야당 의원은 이미 재무부를 이끌겠다는 제안을 거절했고 4개의 야당은 그의 총리직이 불법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라자팍사 대통령이 사임 요구에 계속해서 저항한다면 위크레메싱헤의 통합 정부가 대중의 분노를 진정시킬 수 있을지도 의문이다.

그러나 콜롬보에 기반을 둔 정책 대안 센터 싱크 탱크의 Paikiasothy Saravanamuttu는 AFP에 Wickremesinghe가 Rajapaksa 연합 의원들의 지지를 받아 의회 과반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AFP에 말했습니다.

스리랑카의 정치적

사라바나무투는 AFP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내각을 임명하고 IMF를 다루는 일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가 실패하면 어떻게 됩니까?

Wickremesinghe는 스리랑카 정치계의 베테랑으로 이미 5차례 총리직을 역임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의회 지지를 확보할 수 없는 것으로 판명되면 그는 취임 후 며칠 안에 다시 사임해야 할 것이다.

그렇게 하면 다른 야당 의원이 취임하여 자신의 운을 시험할 수 있는 길이 열릴 수 있지만 시계는 똑딱거리고 있습니다.

스리랑카 중앙은행 총재는 외환보유고가 일주일 치 필수 수입품을 지불하는 데 필요한 수준 이하로 완전한 경제 붕괴가 며칠 남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선거가 있습니까?

라자팍사 대통령은 임기의 절반이 2023년 중반에 끝나기 전에 의회를 해산할 권한이 없습니다.

그러나 의회는 스스로 해산하는 투표를 할 수 있으며, 이는 새로운 선거를 허용합니다.

이 시점에서 새로운 여론 조사를 실시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이며 이미 가혹한 경제 상황은 투표가 열리기 몇 주 전에 불가피하게 더 악화될 것입니다.

현금이 부족한 정부는 비용을 지불하거나 투표용지를 인쇄할 수 없을 것입니다. 전국적으로 조기에 종이 부족으로 학교가 시험을 취소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군부가 권력을 잡을 수 있을까?

콜롬보 거리의 장갑차와 수천 명의 군대가 전국적인 통행 금지령을 시행함에 따라 야당 의원들은 가능한 군사적 인수에 대한 두려움을 표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