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일본해에 잠수함 탄도미사일 의심 발사

북한 일본해에 잠수함 탄도미사일 의심 발사
북한이 탄도미사일로 의심되는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한국 군이 밝혔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24일 동해상 신포에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동해상으로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은 미사일이 얼마나 멀리 날아갔는지 밝히지 않았고 발사가 잠수함이나 수중 시험 플랫폼과 관련된 것인지도 분명하지 않았다.

북한 일본해에

즉각적인 피해 보고는 없었지만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관리들에게 “예측할 수 없는 모든 상황”에 대비할 것을 지시했다고 AP통신은 전했다.

북한 일본해에

토요일의 시험은 수요일에 한국과 일본 군이 탐지한 북한의 수도 평양 인근에서 탄도 미사일이 발사된 것으로 의심되는 것에 뒤이어 이루어졌습니다.

그들은 발사된 미사일이 약 310마일을 날아갔다고 말했지만 북한 국영 언론은 시험에 대해 논평하지 않았다.

토요일 발사는 또한 평양의 핵 야망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취하겠다고 약속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을 불과 며칠 앞둔 시점이기도 합니다.

코인파워볼 우리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오는 5월 21일 한국을 방문해 윤 장관을 만날 예정이다.

부산대 북한 전문가 로버트 켈리(Robert Kelly)는 알자지라(Al Jazeera)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발사의 목표는 남한에 ‘우리는 아직 여기 있고, 우리를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한다’는 신호를 보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AP통신은 이번 발사가 북한의 올해 15차 미사일 발사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북한은 지난 3월 미국을 겨냥한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를 확인했다. 2017년 이후 처음으로 실시한 장거리 테스트였습니다.

Statista 북한 미사일 사거리 Statista 북한 미사일 사거리
북한의 미사일 사정거리 국가. 비밀국가는 2022년 5월 7일 일본해로 미사일을 발사했다.

4월 25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ICBM이 포함된 국가 무기 퍼레이드에서 위협이나 도발 시 핵무기를 사용할 것을 경고했다.

전문가들은 이것이 한국과 일본이 우려할 단계적인 핵 독트린을 시사한다고 말했습니다. more news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국제학 교수인 Leif-Eric Easley는 AP에 “잠수함에서 탄도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다면 북한의 핵무기를 무력화하고 방어하는 임무가 더욱 복잡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북한이 잠수함 발사 탄도 미사일(SLBM), 전술 미사일, ICBM에 여러 탄두를 장착할 수 있는 “소형 핵 장치”를 시험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2022년 4월 25일 북한 평양의 김일성 광장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비밀 국가가 2022년 5월 7일 탄도 미사일을 시험 발사하여 지역 긴장을 고조시킨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