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토바 경찰청 아버지 사망 혐의 없음 발표 후 아들 폐쇄

매니토바 경찰청 제레미 에타와카포우(Jeremy Ettawakapow)는 아버지가 RCMP 세포에서 사망한 후 아무도 책임을 지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애도하는 아들은 2019년 The Pas, Man에 있는 RCMP 수용소에서 사망한 그의 아버지 John Ettawakapow의 죽음에
대해 경찰이나 민간 경비원이 기소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할 말을 잃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소식은 매니토바주의 독립수사국(Independent Investigation Unit)이 그의 사망에 대한 최종 보고서를 발표한 후 수요일에 공개되었습니다.

작년에 구금 중 사망에 대한 CBC 조사에 따르면 Ettawakapow가 공공 술에 취해 체포된 후 54세의 이 감방에서 동료 구금자의 다리에 의해 질식사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먹튀검증

매니토바주 경찰과 관련된 모든 심각한 사건을 조사하는 경찰 감시단은 보고서에서 이 정보를 확인했지만 주 검찰은
궁극적으로 형사 기소에 대한 근거가 없다고 결론지었다고 IIU는 말했다.

John Ettawakapow의 아들인 Jeremy Ettawakapow가 알고 충격을 받은 점입니다.

제레미는 보고서가 발표된 후 CBC 뉴스에 “우리 가족은 정의가 필요하다고 느낀다”고 말했다. “우리는 폐쇄가 없습니다.”

매니토바 경찰청 아버지

CBC는 지난 12월 구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존의 이야기를 처음 전했다. 존은 공공연한 음주로 체포된 후 구금 중 사망한 수십 명의 캐나다인 중 한 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망자에서 법 집행 기관이나 경비원들이 수감자를 적절하게 모니터링하거나 그들의 건강 상태가
무시되거나 경시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단계를 놓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감방의 보안 비디오에 따르면 카메라에 마지막으로 녹화된 존의 움직임은 오후 8시 15분에 그의 목에 다리가 놓였을 때 발생했습니다.

IIU 보고서에 따르면 교대 근무 중인 민간인 경비원은 수사관들에게 영상을 통해 또는 감방 문을 통해 물리적으로 관찰함으로써 존에 대한 육안 검사가 15분마다 이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이해가 안 돼요.” 매니토바 경찰청

경비원은 이 기간 동안 특이한 점은 발견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밤 11시 50분쯤 인계받은 또 다른 경비원. 같은 말을 했다.

Jeremy는 경비원의 이러한 진술이 더 많은 질문을 불러일으킬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카메라는 다르게 보여집니다. 내가 얻은 것은 그가 감시당했다면 누군가가 40분 동안 그 감시 장치나 그 화면을 보지 않았다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국내 기사 보기

IIU에 따르면 존은 2019년 10월 6일 오전 1시 30분쯤 사망한 채 발견됐다. 그와 함께 감방에 있던 한 남자가 존의 목에 다리를 감고 40분 동안 목을 졸라 질식했을 가능성이 있다.

지방감시청이 조사한 부검 보고서에 따르면 그에게서 다량의 알코올과 비대해진 심장이 발견됐지만 궁극적으로 그의 목에 달린 다리가 그를 죽인 것인지 결론을 내릴 수는 없었다.

수석 검시관은 비디오에서 존이 “극도로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다리가 목에 닿은 직후 움직이는 것을 보여주었다고 말했습니다.

검사자는 그 움직임이 “다리가 생성하는 생리학적 스트레스가 상당했을 것임에 틀림없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