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벨라루스 선수들에게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해

우크라이나 테니스 스타 엘리나 스비톨리나는 러시아 벨라루스 선수들에게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에 대해 말할 것을 요청한다.

러시아 벨라루스

파워볼 솔루션 분양 우크라이나 테니스 스타 엘리나 스비톨리나는 러시아 벨라루스 선수들이
고국에서 전쟁에 대한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히거나 스포츠계로부터 더 고립될 것을 계속 요구하고 있다.

스비톨리나는 지난 3월 허리통증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공격으로 인한 정서적 스트레스 때문에 테니스를 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노박 조코비치가 러시아, 벨라루스 선수들에 대한 금지를 놓고 윔블던을 외치다: ‘나는 그것이 미쳤다고 생각한다.’

“우크라이나 사람들에게 있어서, 그들이 목소리를 내는 것과 그들이 어느 편을 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안전함을 느끼길 원합니다. 그들이 이에 대해 의견을 말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그들이
그들의 정부를 지지하는지, 그들이 군대의 행동을 지지하는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라고 스비톨리나는
설명했다. “왜냐하면 러시아와 벨라루스에서 스포츠는 큰 선전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2019년 9월 5일, 파일 사진, 우크라이나의 엘리나 스비톨리나는 뉴욕에서 열린 US 오픈 준결승에서
세레나 윌리엄스에게 샷을 돌려주고 있다.
2019년 9월 5일, 파일 사진 우크라이나의 엘리나 스비톨리나가 뉴욕에서 열린 US 오픈 준결승에서 세레나
윌리엄스에게 샷을 되돌려주고 있다. (AP 사진/아담 헝거, 파일)

윔블던 조직위원회는 지난 4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 우크라이나 국민을 상대로 “유례없는 군사적 침략”을
감행하는 가운데 러시아와 벨라루스 선수들을 이번 대회에 출전시키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올잉글랜드 클럽은 앞서 지난 3월 영국 정부와 다른 국제 스포츠 운영 기구와 유사한 금지령을 내릴지에 대해 논의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러시아 벨라루스

“저는 그들이 자신들의 입장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스비톨리나는 “그랜드 슬램 대회든 다른 대회든 상관없다”고 덧붙였다. “저는 러시아와 벨라루스의
모든 선수들이 우리 중에 나쁜 사람들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그들의 입장을 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스비톨리나는 “극소수의 러시아 선수들과 벨라루스 선수들”이 전쟁을 비난했다고 말했다.

2022년 3월 1일 멕시코 몬테레이의 에스타디오 GNP 세구로스에서 열린 GNP 세구로스 WTA 몬테레이 오픈 2022 4일차 경기 후 엘리나 스비톨리나, 러시아 아나스타샤 포타포바가 악수하고 있다.
엘리나 스비톨리나(우크라이나)와 아나스타샤 포타포바(러시아)가 1일 멕시코 몬테레이의 에스타디오 GNP 세구로스에서 열린 GNP 세구로스 WTA 몬테레이 오픈 2022 4일차 경기 후 악수하고 있다.

“여러 나라의 많은 운동선수들이 우리에게 다가와 그들의 지지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이것은 매우 슬픈 일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것이 우리에게 정말 상처를 주는 이유이고, 우리는 정확히 왜 (러시아와 벨라루스의 선수들이) 그러지 않았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소식더보기

스비톨리나는 최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성명에서 “ATP, WTA, ITF는 러시아와 벨라루스 선수들이 전쟁에 관한 일련의 질문에 답하고 “해당되는 경우” 행사를 금지할 것을 요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의 엘리나 스비톨리나가 2022년 2월 21일 카타르 도하의 칼리파 인터내셔널 테니스 앤 스쿼시 콤플렉스에서 열린 카타르 토탈 에너제스 오픈에서 체코의 테레자 마르틴코바를 상대로 경기를 하고 있다.
우크라이나의 엘리나 스비톨리나가 2022년 2월 21일 카타르 도하의 칼리파 인터내셔널 테니스 앤 스쿼시 콤플렉스에서 열린 카타르 토탈 에너제스 오픈에서 체코의 테레자 마르틴코바를 상대로 경기를 하고 있다.

윔블던은 그 나라들에서 선수들을 금지시켰지만, 프랑스 오픈은 그들이 중립적인 위치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