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하는 수컷과 싸우는 곰, 스페인 동굴에서

공격하는 수컷과 싸우는 곰, 스페인 동굴에서 새끼들과 함께 숨진 채 발견

공격하는 수컷과

토토 홍보 수개월에 걸친 구조 노력 끝에 야생 동물 순찰대원들이 33미터 틈새 바닥에서 시신 3구를 수습했습니다.

스페인 야생동물 보호관이 3개월 전 촬영한 같은 동물로 추정되는 새끼 불곰 2마리와 그

어미의 시신을 수습해 수컷 곰을 공격한 후 벼랑에 굴려 죽게 했습니다.

레인저스와 곰 전문가들은 지난 금요일 북부 카스티야 레온 지역의 동굴 내부 33미터 틈새 바닥에서 암컷과 새끼 곰의 시신을 발견했습니다.

팀은 6월 5일부터 곰과 그 새끼 중 한 명이 어미와 교미하기 위해 새끼를 죽이려는 수컷 곰의 공격을 받은 이후로 동물을 찾고 있었습니다.

곰과 레인저스
스페인 야생동물 순찰대가 수컷 곰의 시신을 수습하고 있다. 사진: Junta de Castilla y Leon의 자연 유산 재단
두 명의 등산객이 촬영한 투쟁의 비디오에는 한 쌍이 팔렌시아의 바위가 많은 산비탈을 수십

미터 아래로 떨어지기 전에 어머니가 훨씬 더 큰 수컷을 껴안고 있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몸무게 217kg인 수컷은 부상으로 사망했고, 피를 흘리고 심하게 다친 어미와 새끼 한 마리는 인근 동굴로 피신했다.

카스티야 레온의 환경부는 성명을 통해 “6월 6일 초, 우리는 추락 현장 근처에서 죽은 수컷 곰의 사체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다음 며칠 동안 우리는 암컷 곰과 새끼 곰이 동굴 안에서 약 15미터 안에 살아 있다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그들이 아직 살아 있다고 판단한 후, 음식과 물을 동굴에 넣어 최대한 간섭을 받지 않고 회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공격하는 수컷과

그러나 날이 갈수록 생명의 흔적이 희미해지고 팀은 드론과 비디오 스코프 카메라를 사용하여 동물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9월 2일, 그들은 폭 50cm에 불과한 틈새 깊은 곳에서 곰 세 마리의 시신을 발견했습니다.

성명은 “그 중 한 마리가 가을이 되기 직전에 사라졌지만 새끼곰의 유골 상태는 둘 다 [암컷] 곰의 자손인 것과 양립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유해는 야생 동물 전문 센터로 옮겨져 부검을 통해 새끼의 혈통과 사망 경위를 확인할 예정이다.

수색을 도운 브라운 베어 재단은 곰들이 동굴을 굴로 사용하고 있었고 실종된 새끼가 싸움 전에 틈에 빠졌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재단의 기예르모 팔로메로 회장은 수컷 곰의 행동이 이상하지 않다고 말했다.

공격 직후 그는 Agence France-Press에 “다른 동물들과 마찬가지로 수컷 곰은 다시 짝짓기를 할 목적으로 새끼를 죽이려는 본능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새끼를 낳을 수 있는 암컷 곰을 찾습니다. 암컷은 새끼 곰이 죽은 지 2~3일 후에

발정기에 들어가 수컷 곰이 암컷과 교미할 수 있습니다.”

재단에 따르면 갈리시아, 아스투리아스, 칸타브리아, 카스티야 레온 등 스페인 북부 지역에 약 330마리,

스페인과 프랑스 사이의 피레네 산맥에 70마리 정도가 분포하고 있다.

불곰은 1973년부터 스페인에서 보호종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피레네 산맥의 곰 개체군을 통합하기 위해 지난 20년 동안 슬로베니아 불곰이 도입되었습니다.More news